중국폐렴확산

제공

중국폐렴확산 되고 있다.

중국 내에서 알 수 없는 원인의 폐렴이 급격히 확산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중국 소셜 미디어(SNS)에서도 ‘폐렴 공포’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2023년 12월 29일에 외신 등의 보도에 따르면 중국 대표 SNS 플랫폼인 웨이보에서는 전날부터 ‘목이 아프다’는 표현이 트렌드(검색어) 순위 1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웨이보 상에서는 “모르는 사이에 목이 아파졌다”라는 글이 나열되어 있으며, 다른 사용자들은 “목이 아프다는데 왜인지 모르겠다”라고 불편함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목이 아파서 약을 먹었는데 더 아플 정도로 통증이 심해졌다”와 같은 내용의 글들이 계속해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목이 너무 아파 한밤중에 깨어났다”와 같은 글들도 확인되며, 이로 인해 중국 내에서는 “주변에서 인후통을 호소하는 사람이 많다”는 의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중국 정부는 이에 대한 구체적인 대응책을 마련하고 있지 않으며, 중국 언론 인민일보는 ‘호흡기 질환 실용 예방치료 핸드북’을 통해 소금물로 양치를 하는 등의 예방 조치를 권고하고 있습니다.

이에 앞서 중국 북부지역에서는 지난 달 중순부터 확인되지 않은 호흡기 질병이 급증하고 있으며, 어린이들 중에서는 폐렴에 걸린 비율이 작년 대비 17.8배 늘어났다고 보도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부 학교는 휴교하고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는 학생들이 등교를 거부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중국 당국은 이 현상을 코로나19 활동 제한이 사라진 영향으로 설명하고 있지만, 세계보건기구(WHO)는 중국 당국의 발표와 관련된 추가 자료를 요구하며 이 상황이 정확한지 확인하고 있습니다. 현재 중국 어린이들 사이에서 발생한 폐렴은 아직 확인되지 않은 상태이며, WHO는 중국 당국으로부터 전염병 및 보건체계 관련 추가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중국 내에서는 병원이 수많은 환자들로 붐비는 모습이 SNS를 통해 전해지면서 논란이 불거지고 있습니다.

제 2의 코로나 발병이 되는건 아닌지 여러 나라들이 우려하고 있으며 가볍게 볼 사항은 아니라며 예의주시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를 통해 몇년간 경제적 물질적 정신적 생명적으로 고통을 세계가 고통을 받았는데 이 중국폐렴확산이 확산되지 않고 무사히 지나가길 바랍니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